대신산업, 국내 용접기 시장을 변화시킬 용접기 보여주다 > 업체소식
MWP코리아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금속&용접저널 업체소식

대신산업, 국내 용접기 시장을 변화시킬 용접기 보여주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절단과판금 댓글 0건 조회 563회 작성일 21년 07월

본문

대신산업, 국내 용접기 시장을 변화시킬 용접기 보여주다

 

 

- 2세대를 뛰어넘은 DC 아크 용접기 Micron200

- 대신산업 김영국 대표 용접기 시장의 새로운 활로 제시하다

 

001.jpg

 

국내 용접기 시장은 위기 상황에 놓여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급되어 사용되고 있는 DC 아크용접기는 과거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가 있다.

 

겉으로 보기에 값싼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부정적인 모습은 아닐 수 있다. 하지만 사용자가 제품을 고를 때 가장 중요시하는 항목은 성능일 것이다.

 

저렴한 가격의 좋은 성능을 가진다면 최고의 제품일 것이다. 그러나 지금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용접기는 성능과 품질의 질을 저하하면서까지 극심한 가격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저가 용접기가 시장을 장악하면서 용접 설비 업체들은 큰 부담을 가지면서 경쟁 업체보다 가격을 낮추어 판매하는 행태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업체들은 낮아진 가격에 이윤을 보기 위해서 제품에 품질을 조금씩 떨어트리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결국 과거보다 품질과 가격이 낮아지는 시대를 역행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002.gif

용접기에 관련된 기관들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할 생각을 하지 않는 점도 문제라고 볼 수 있다. 해결점을 찾지 않고 방치한 안이함이 현재 문제점까지 이르게 되었다. 비록 인건비의 상승으로 제품의 단가를 맞추기는 쉽지가 않다.

 

하지만 발전이 없는 대동소이한 성능으로 손쉽게 제품을 판매하여 시장에서 승부를 보려 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이 일어나는 것이다.

 

가격 경쟁은 업체들을 넘어 소비자들에게도 피해가 가고 있는 상황이 되어 버렸다. 저가의 용접기를 만들기 위해 내부 부품도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여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잦은 고장으로 A/S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거나 작업에 차질이 생기는 등 불만사항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기술의 발전으로 용접기의 권장 수명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교체 시기가 5년에서 지금은 10년 가까이 늘어나게 되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용접기는 법적으로 보장된 1년의 A/S 기간도 지켜지지 못하고 빈번하게 고장이 일어나고 있다. 심지어 용접기의 A/S로 수익을 내는 사례들도 일어나고 있다.

 

기업이 좋은 물건을 만들어 제공해야 하는 상황이 거꾸로 소비자들이 좋은 제품을 찾아다녀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만약 좋은 용접기의 성능과 기술에 알맞은 단가로 시장에서 승부를 했다면 이 상황은 피할 수 있었다.

 

40년 가까이 된 세월 동안 용접기를 만들어온 대신산업은 지금까지 규격에 맞는 환경인증과 KC자율안전인증 등 용접기의 품질을 인정받으며 제품을 개발, 판매 해오고 있다. 하지만 규격의 법망을 피하여 인증 절차를 거치지도 않고 제대로 된 성능도 발휘하지 못하는 제품들이 낮은 금액으로 시장에 나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003.jpg

 

대신산업에서는 떨어져 가는 국내 용접기 시장의 위상을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해 새로운 휴대용 DC 아크 용접기 Micron200을 선보였다.

 

좋은 성능과 품질의 용접기에 가격은 품질 낮은 저가의 용접기보다 당연히 비쌀 수밖에 없다. 하지만 Micron200은 성능과 가격 모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Micron200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독일에서 특허 기술과 부품을 가져다 인건비가 저렴한 중국에서 조립을 해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성능과 가격을 합리적으로 맞출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유럽에서만 판매되고 있을 만큼 품질과 성능을 보장한다.

 

대신산업의 김영국 대표는 현 상황을 비켜가는 것도 방법이다.”라는 이야기를 꺼내며 오랫동안 국내 기술로 용접기만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했다. 하지만 품질 저하에 낮은 단가로 경쟁하는 시장에 염증을 느껴 결국 자존심을 굽히고 제대로 된 용접기를 수입해서 판매하게 되었다. 수입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용납이 안되지만 Micron200은 국내 용접기 보다 월등히 앞선 인정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다.”라 말했다.

품질이 떨어진 국내 용접기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완벽한 성능에 가까운 장비를 들여와 판매해야 된다 생각한 대신산업에서 여러 번에 검증을 걸쳐서 선택한 제품 DC 아크 용접기 Micron200 1세대를 넘어 2세대를 뛰어넘는 성능을 보여준다.

 

탁월한 용접성을 갖추면서도 작고 가벼우며 고출력의 높은 사용률을 보인다. 그리고 무엇보다 최고의 내구성을 보여주어 오랜 사용에도 무리 없이 높은 용접성을 보여준다.

 

“Micron200과 같은 용접기를 만들려는 업체들도 있지만 쉽게 만들지 못하고 있다. 여러 업체에서 이 제품을 만들고 싶어 하는 이유가 선진화된 용접기의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Micron200을 국내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국내 용접기의 평균 품질 성능이 높아질 것이고 이 제품보다 뒤처지는 용접기들은 시장에서 살아남기 쉽지 않을 것이다.

 

004.gif 005.gif 

 

앞으로 좋은 성능의 용접기가 나와야 누가 만들든 제대로 된 기술 승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국내 용접기 제조업체가 앞으로 나아야 갈 길이라고 생각한다.” 라 말하며 김영국 대표는 국내 용접기 설비업체가 가야 할 길을 제시했다. 또한 앞으로 대신산업에서는 후속 모델이 계속 들어올 예정이며, 수입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국내 용접기 제조업체로서 이와 같은 기술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으로 국내 용접기 시장에서 좋은 제품과 성능으로 승부를 보이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문의: 대신산업 TEL: 02-2631-5051

 

Copyright 월간 [금속&용접저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